먹고 마시고

[수지 동천동] 경일면옥 - 회냉면 맛집과 돼지갈비의 만남

부르릉방방 2021. 5. 4. 00:10

회냉면 맛집으로 여러 번 추천받은 경일면옥을 드디어 방문했어요.

얼마 전 택시 기사님도 회냉면 맛있다고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길가에서 보던 것과 분위기가 많이 달라요.

찻길에서 50미터 정도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과 정원(?)이 나와요.

날씨가 좋아 식사 후 정원 테이블에 앉아 커피 한잔 하니 휴가 온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주말엔 늦잠을 자고 일어나 아점을 먹고

종종 늦은 점심을 먹으러 나와요.

그 시간이 세시 정도여서 식당이 한산해서 좋아요~

 

 

 

 

냉면 맛집이라지만 고깃집에 왔으니 고기도 먹어야죠.

냉면은 후식일 뿐. ㅎㅎ

 

메인은 돼지갈비를 시켰어요. 

 

 

 

 

숯은 좋아 보이는데 자투리 숯이 많네요.

애매한 시간대여서일까요.

 

 

 

 

심플한 반찬이에요.

상추는 따로 안 나오고, 상추 겉절이가 나오네요.

상추와 양파가 보들보들하니 맛있어요.

 

 

 

 

돼지갈비 2인분이 나왔어요.

구워보실까요~

 

 

 

 

숯 화력이 쎄서 고기가 금방 익어요.

고기는 쎈불에 익혀야 맛있죠~

 

 

 

 

돼지갈비가 잘 익었어요.

두툼한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요.

고기는 역시나 역시에요.

 

 

 

 

고명으로 회와 고기가 들어간 섞음 냉면이에요.

회냉면이 맛있다고 하는데 메뉴 맨 위에 있어서 이걸 시켜봤어요.

 

 

 

 

간재미회가 잘 숙성돼있어요.

회냉면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겠어요.

근데 전 너무 달아서 많이 못먹겠더라구요.

 

 

 

 

물냉면이에요.

뜨거운 육수가 맛있어서 기대가 컸는데 

평양냉면에 길들여진 걸까요.

깊은 맛이 약간 아쉬웠어요.

회냉면이 단맛이 너무 강해서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아이가 너무 잘 먹어서 기분이 좋아요.

8살 여자아이가 매워 보이는 회냉면을 잘 먹더라고요.

어쩔 때 보면 아이 엄마보다 매운걸 잘 먹는 것 같아요. ㅎㅎ

 

고기도 맛있게 잘 먹고, 냉면도 잘 먹고 

식사 후에 식당 정원에서 날씨 좋은 하늘 보며 

커피 한잔하니 휴가 나온 기분이에요.

음식도 좋고, 식당 분위기도 좋았어요.

 

 

 

 

[관련 글]

[수지 동천동] 시골 숯불생고기 - 목살 숯불구이 맛집

[수지 동천동] 시골 숯불생고기 - 목살 숯불구이 맛집

요즘도 고기 사랑은 계속되고 있어요. 동천동 동네 맛집으로 여러번 추천받았던 집을 드디어 가봤어요. 고기가 좋다고 여러번 추천받았는데 왠지 안 가게 되던 곳이었어요. 간판 때문이었을까

james1210.tistory.com

[수지 동천동] 돈지돈지 - 맛깔나게 구워나오는 푸짐한 돼지고기

[수지 동천동] 돈지돈지 - 맛깔나게 구워나오는 푸짐한 돼지고기

주말에 밥하기 싫고 부담 없이 외식하고 싶을 때가 있죠. 요즘은 돼지고기가 땡겨서 근처에 봐 둔 돈지돈지라는 돼지고기 전문점을 찾았어요. 늦은 점심 혹은 빠른 저녁시간이랄까요. 오후 3~4시

james1210.tistory.com

[수지 동천동] 긴 대기시간을 기다릴 가치가 있는 생선구이 : 산으로 간 고등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