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광명 철산역] 원조 마산 아구찜 - 던전 같은 입구를 지나면 만나는 갓성비 해물찜

부르릉방방 2021. 5. 30. 01:32

오랜만에 고기가 아닌 해물 요리를 먹었어요.

철산역 먹자골목에 해물찜, 동태찜 식당 서너개가 몰려있어서

고심 끝에 고른 곳이에요.

장소가 2층인데, 요즘 같은 때에 2층에서 살아남은 식당이라면

맛집이지 않을까라는 뇌피셜로 선택했죠. ㅎㅎㅎ

 

 

식당 올라가는 계단이에요.

80년대 영화에 나올듯한 비쥬얼이에요.

 

 

식당 입구도 만만치 않아요.

오래된 건물이라서 더 그런것 같아요.

 

 

내부가 제법 넓어요.

이른 시간이라 손님이 없네요.

한테이블 손님이 있었는데, 

나갈지 말지 한참 고민했어요.

 

 

그리도 선택을 믿고 자리를 잡았어요.

해물찜을 먹어 보고 다른 메뉴를 추가로 먹을 생각으로

일단 해물찜 소를 주문했어요.

 

 

와우~ 기대 이상이에요.

역시 2층에서 오래 장사할 수 있는 이유가 있어요.

콩나물만 가득한 해물찜이 아니에요.

낙지, 명란, 고니, 새우 싱싱한 해물이 가득하네요.

양도 정말 많아요.

2명이서 먹다 배불러서 다른 메뉴를 못먹었어요.

 

싱싱한 명란과 고니를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먹으니 

술맛이 꿀맛이에요.

 

아직 허리가 다 나은게 아니라서 자제하느라 혼났어요.

해물찜이 맛있어서 열심히 먹다보니 

배가 불러 술이 안 들어간 것도 있어요.

 

 

[관련 글]

[광명 하안동] 오서방네 조개찜 - 쫄깃한 조개와 영양만점 문어로 원기회복, 해신탕

 

[광명 하안동] 오서방네 조개찜 - 쫄깃한 조개와 영양만점 문어로 원기회복, 해신탕

너무 고기만 먹는 것 같아 이번엔 해산물을 먹으러 왔어요. 오늘의 메뉴는 쫄깃한 조개와 영양만점 문어를 닭고기와 함께 삶은 해신탕이에요. 광명 하안 주공 3단지 인근에서 우연히 찾은 동네

james1210.tistory.com

[광명 하안동] 털보수산 - 광어,우럭회, 제철 대하 구이

 

[광명 하안동] 털보수산 - 광어,우럭회, 제철 대하 구이

찬 바람이 부니 회가 당기나 보다. 지난 마트 회 간헐적 폭식 후 이어진 연일 폭식으로 속이 더부룩해서 기름진 고기보다 깔끔한 해산물이 당긴 이유도 있다. 이번에 찾은 곳은 광명 하안동. 복

james12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