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 먹고

풀무원 들기름 메밀막국수 - 깔끔하고 기분좋게 뚝딱

부르릉방방 2021. 5. 19. 22:00

요즘 핫하다는 들기름 메밀 막국수에요.

날이 점점 더워지니 냉면, 막국수가 땡겨요.

 

맛집을 가면 한참을 줄 서서 먹어야 하는데 

요즘 맛집 메뉴들이 하나둘 대량 생산되는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가정에서 소비량이 많아져서 일까요.

여튼 맛집 메뉴를 집에서 뚝딱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집에서 혼밥이에요.

와이프님은 아이와 아이 친구네 놀러 갔거든요. 

 

 

집에서 처음 만들어 먹어보는 거니 

추가 재료 없이 순정으로 조리해 볼게요.

 

 

진공 포장된 메밀면, 들기름, 비법 간장소스, 참깨와 고명.

구성은 이렇게 4개의 팩으로 돼있어요. 

심플하네요.

메밀막국수 한 봉지에 2인분으로 2세트가 들어있어요.

 

 

제대로 맛있게 먹고 싶어서

타이머 재가면서 면 삶은 시간을 정확히 맞췄어요. ㅎㅎ

 

들기름, 간장소스 뜯는 시간에 

면이 불까봐 미리 들기름과 간장소소는 미리 개봉해서 그릇에 모셔 두었구요. 

 

 

면을 찬물에 헹구고 들기름과 간장소스 넣어둔 그릇에 투하.

참깨와 고명은 미리 넣으면 눅져서 식감이 떨어질까봐 

마지막에 개봉해서 올렸지요.

 

 

찹찹찹 비벼서 드디어 완성!!!

때깔이 참 고와요~~~

지금 사진을 봐도 침이 꼴깍 넘어가요.

 

한 젓가락 후루룩하니 눈이 스르륵 감기며 으흠~ 콧소리가 절로 나네요. 

이게 바로 집에서 혼밥 하는 묘미 아니겠어요.

뭘 해도 신경 안 써도 되니까요. ㅎㅎㅎ

 

타이머 재며 면 삶는 시간을 맞춘 게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면이 참 탱글탱글 쫄깃해요.

전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요.

 

조리 시간은 물 끓는 2분, 면 삶는 3분, 면 헹구는 1분.

냉장고에서 봉지 꺼내서, 젓가락 드는 데까지 10분 컷이에요. 

 

간편하고 깔끔하게 

집에서 맛집 메뉴를 먹을 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이에요~

 

날씨도 너무 좋고 기분 좋은 날이네요. ^^

 

[관련 글]

집에서 즐기는 신선한 육회.

 

집에서 즐기는 신선한 육회.

금요일 퇴근하니 집 앞에 놓여있던 택배에서 나온 육회에요. 진공 포장해서 택배 배달로 육회를 먹는 게 왠지 생경해요.  14일 포장에 당일 도착했네요. 저희는 다음날 먹었어요. 그런데 식품유

james1210.tistory.com

초간단 구이요리 - 램프쿡, 에어프라이어의 진화판; 삼겹살/새우/닭고기 구이

 

초간단 구이요리 - 램프쿡, 에어프라이어의 진화판 만능자동회전냄비로 삼겹살/새우/닭고기 구

와이프님이 장만한 새로운 아이템 램프쿡. 장만한지는 몇 주 됐는데 설명서 읽는 게 서로 귀찮아 안 쓰고 있다가 주말에 드디어 개봉. 구성은 냄비, 뚜껑, 구동 핸들로 돼있다. 구동 핸들은 물세

james1210.tistory.com

초간단 곤드레밥 만들기 : 고기 씹는 맛이 나는 곤드레밥

 

초간단 곤드레밥 만들기 : 고기 씹는 맛이 나는 곤드레밥

곤드레밥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내가 일하는 시간은 20분 정도. 대부분 물에 담가두거나 가스렌지, 밥솥이 일한다. 얼마 전 라면을 찾다가 발견한 건조 곤드레.

james12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