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 먹고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도전기

부르릉방방 2020. 12. 28. 00:51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10분 계란찜 만들기.

10분 중 3분은 전자렌지가 일한다.

연휴 마지막 날 점심과 저녁 사이.

점심때 많이 먹어서 방심하고 있던 차에 아이가 배고프단다.

식사 때는 아니지만 입이 짧은 아이라 반갑다.

그런데 와이프님은 낮잠 숙면 중이시다.

뭐 먹고 싶어?

물으니 찜계란이 먹고 싶단다.

응? 찜계란? 삶은 계란?

아니 계란 부드러운거~

아! 계란찜!

급하게 검색을 하니 생각보다 간단하다.

 

 

일단 계란 두 개.

준비 끝.

 

 

계란을 풀고 물을 계란만큼 부어준다.

하다 보니 생각나 냉동실에서 볶음밥용 당근과 다진 파를 넣어준다.

진짜 끝.

이제 전자렌지가 일할 시간이다.

 

 

2분 돌리니 좀 덜 된거같아 1분 더 돌렸다.

위에 하얀 건 치즈다~ㅎㅎ

마지막에 치즈도 넣어 보았다.

 

 

보들보들 보드라운 계란찜이 뚝딱 만들어졌다.

맛있어?

물으니 대답이 없다...

한입 먹어보니...

아뿔싸. 간을 안 했다.

급히 간장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니 그런대로 맛이 난다.

아빠가 해주면 맛없어도 아이가 먹어준다. 감동~

지난번 핫케익 카스테라도 와이프보다 아이가 더 열심히 먹어줬다.

나중에 핫케익이 쓴맛이 났다고 얘기했지만.ㅎㅎ

버터가 안보인다고 들기름을 썼더니 쓴맛이 나던 밥솥 핫케익.ㅋㅋㅋ

 

다음번 주의점

1. 물 대신 우유

2. 계란물에 새우젓갈로 간

3. 물은 계란의 2/3 정도만

 

 

물이 너무 많아 국물이 흥건하다. ㅎㅎㅎ

다음번엔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다!

[관련 글]

핫케익으로 밥솥 카스테라 만들기 : 홈 베이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