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고

[망둥어낚시] 서해 삽교호관광지에서 초간단 망둥어 낚시하기

부르릉방방 2021. 9. 22. 00:10

추석 즈음이 망둥어 철이라고 하여 오랜만에 망둥어 낚시를 갔어요.
거의 10년전쯤의 기억으로 삽교호를 찾았어요.
어렴풋한 기억으로 당시 낚싯대를 던지면 바로바로 물었어요.

그런데 너무 예전이라 많이 변했더라구요.
공원 앞 마트에서 갯지렁이 미끼를 샀는데,
10년 전쯤엔 2천 원이었는데 4천으로 올랐더라고요. ㅎㅎ

바다를 바라보고 함상공원 왼편으로는 낚시할 곳이 없고,
함상공원 오른편 선착장에서 낚시를 할 수 있었어요.
두어 분이 낚시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드디어 낚싯대를 드리우고 낚시 시작~
아이와 와이프님 미끼 끼워주고,
돌에 걸려 끊어진 바늘 달아주고,
잡은 망둥어 빼주고,
틈틈이 낚시하고.


와이프님과 아이가 함께 잡은 망둥어 대어예요.
이날 잡은 망둥어 중 가장 큰 녀석이에요.
힘이 좋더라고요.
사진에서도 펄쩍 뛰고 있네요.
낚싯대에 낚시 바늘을 두 개 달았는데,
이렇게 큰 녀석들은 바늘 두 개에 달린 미끼를 다 먹어 버려요.
바늘 두 개를 빼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낚시 포인트는 바다를 바라보며 삽교호 함상공원 오른편이에요.


이날 잡은 망둥어예요.
처음엔 잘 안 잡히나 싶더니
요령이 생긴 후로 제법 많이 잡았어요.
제법 큰 녀석도 두 마리 잡았고요.
큰 녀석들은 바늘 두 개를 빼며 사투를 벌여
기운이 다했는지 뒤집어져 있네요.

잡은 망둥어는 구경하시던 분이
좋아하신다 하여 다 드렸어요.
회로 드신다는데 망둥어를 회로 먹는다는 건 처음 알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