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하게

걱정과 피로를 막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4가지 방법

부르릉방방 2024. 12. 13.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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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금 당장 하는 일과 곤계 없는 모든 서류를 책상에서 치워라.

"질서는 하늘의 제1법칙이다." - 알렉산더 포우프

어지러운 책상은 "해야 할 일은 수만 가지인데 할 시간은 없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일을 다음으로 미루는 대신 바로 시간을 내서 그자리에서 결론은 내린다.

 

2. 중요도 순서대로 일한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도록 계획하는 것이

그때 그때 되는 대로 일을 하는 것보다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효율적이다.

 

3. 문제가 생겼을 때,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사실을 알고 있다면 그 자리에서 즉시 문제를 해결하라. 결정을 미루지 말라.

많은 문제가 있다면 한번에 한 가지 문제만 토의하고 결론을 내려라.

많은 문제를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결론을 미뤄

다시 쓰고 읽어야 하는 보고서가 늘어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4. 조직하고, 위임하고, 관리하는 법을 익혀라.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어렵긴 해도 책임자라면 걱정과 긴장, 피로를 피하기 위해 권한을 위임해야 한다.

조직하고 위임하고 관리하는 법을 익히지 못한 사람은 심장질환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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