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되자

[공모주 청약] 엔시스, 묻지마 청약의 결과. 배정 수량과 기대 수익.

부르릉방방 2021. 3. 28. 00:06

지난주 엔시스 공모주 청약이 있었어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 둘째 날부터 하락하긴 했지만,

둘째 날 장중에 매도했다면, 일주일 만에 170%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죠.

년수익률로 하면 어마어마한 수익률이었어요.

 

특히 균등 배정으로 최소 1수 이상 받을 수 있어서 청약 열기는 더했죠.

이런 청약 열기는 자이언트스텝, 제노코를 거쳐 엔시스까지 이어졌는데요.

 

상장 주관사 미래에셋대우 증권사가 한때 입금이 안될 정도로 청약자가 몰렸어요.

저도 우여곡절 끝에 어렵게 청약을 하고,

지난주 수요일에 배정을 받았어요.

역시나 균등배정으로 1주를 받았죠.

그! 런! 데!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와는 다른 뭔가를 놓쳤더라고요.

그건 바로 공모가!!!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공모가가 6만5천원이었어요.

따상하면 10만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죠.

운 좋게 2주를 배정받아 약간의 손품으로 나쁘지 않은 용돈 벌이었어요.

 

그런데, 이번 엔시스는 공모가가 1만9천원이에요.

따상해도 기대 수익이 2만원이에요.

손품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SK증권에 비해 

열 배는 더 들었는데 기대 수익이 안타깝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흥분한 나머지

아무 생각 없이 묻지마 청약한 거예요.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두뇌를 가져야 성공한다는데,

뜨거운 두뇌가 차가운 수익을 가져왔어요.

 

결국 따상이 기대되는 공모주를 균등배정으로 받아도

공모가가 받쳐주지 않으면 너무 미미한 수익이라는 

너무도 당연한 걸 잊고 

공모주에 흥분하던 눈 뜬 장님의 시간을 반성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관련 글]

[공모주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결과.  최소수량 10주 청약에 2주 배정!!!

 

[공모주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둘째날 매도, 수익률은?

 

[공모주청약] 제노코, DB금융투자 시스템 폭주!! 청약 실패!!!

반응형